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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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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사업코드 : 70101]
사업목적

장애아동의 특수 휠체어 및 자세유지기구의 구입 및 리폼에 대한 경제적 부담 경감으로 특수장애아동의 정서 및 신체발달 지원

서비스 대상
  • 소득 : 소득기준 없음
  • 연령 : 만 24세 이하 장애 아동․청소년
  • 기타 : 장애판정을 받은 지체 및 뇌병변 장애 아동청소년, 척수장애 또는 근위축증으로 의사 진단서 발급이 가능한 아동청소년, 6세 미만의 지체 및 뇌병변 장애가 예견되어 동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의사진단서가 있는 경우 인정
구비서류

없음

서비스 제공 단가
720천원 (정부지원금 648천원 / 본인부담금 72천원)
  • 1등급 : 정부지원금 648천원 / 본인지원금 72천원
  • 2등급 : 정부지원금 576천원 / 본인지원금 144천원
  • 3등급 : 정부지원금 504천원 / 본인지원금 216천원
세부내용
  • 제공장소 : 재가방문형
  • 집단규모 : 1인
  • 결제원칙 : 없음
서비스 내용
서비스 내용 : 구분/서비스내용/서비스제공량(제공주기/1회당 제공시간)
구분 서비스내용 서비스제공량
제공주기 1회당 제공시간
기본서비스 ① 보조기기 대여 및 성장단계별 맞춤 지원 - 대상 장애 아동의 성장단계에 적합한 맞춤형 보조기기 대여 및 성장 단계에 따른 맞춤 지원 서비스 (단, 건강보험공단 지원대상 품목 제외) 정기점검 (연2회) 수시점검 (제한없음) -
② 점검 및 유지보수 - 정기점검 : 반기별 최소 1회(예:교환, 부품, 교체, 프레임 변경, 맞춤 보정 등) - 수시점검 : 정기점검 외 점검·유지보수(예:AS, 소모품 교환, 수리, 교정 등) 정기점검 (연2회) 수시점검 (제한없음) -
③ 상담 및 정보제공 - 초기상담 : 대상 아동의 장애유형 및 상태파악, 이용자 및 보호자 욕구조사, 적정 보조기기에 대한 정보제공, 치수측정 등 - 수시상담 : 보조기기 이용 상담, 불만 처리, AS 상담 등 연중 렌탈 및 점검 정기점검 (연2회) 수시점검 (제한없음) -
④ 서비스 제공절차 ㅇ 1단계 : 이용자 상태 파악 및 욕구조사 ㅇ 2단계 : 계약체결, 맞춤형 보조기기 인도 및 대여 서비스 제공 ㅇ 3단계 : 점검 및 유지보수, 상담 및 정보제공, 교환·회수 등 사후관리 정기점검 (연2회) 수시점검 (제한없음) -
서비스 지역 범위

동구 서구 남구 북구 광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