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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간

지원단 소식

제공기관 방문 1:1 품질 컨설팅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076
등록일
2015-04-21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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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주발전연구원 사회서비스지원단은 3월 26일(목)부터 제공기관 방문 1:1 품질컨설팅을 실시하였다. 등록제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신규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원활한 사업 수행을 도모하고 제공기관의 운영 안정성 확보 및 서비스 품질 향상등 사업 효과성을 증대하고자 진행되었으며, 광주문화예술사회서비스센터외 34개 제공기관에 방문 1:1 품질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15년도 지역사회서비스 지원단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제공기관 맞춤형 1:1 컨설팅 실시에 근거하여 진행되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해, 행정실무(기관운영, 회계관리, 제공인력 관리, 이용자 관리, 서비스 제공절차 및 관련서류, 서비스비용 결제, 안전관리 등), 품질관리(기준정보 안내, 현장점검, 품질평가 등)로 이루어 졌으며, 제공기관의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컨설팅 참여기관들은 "사업초기 사업 수행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을 보였으며, 사회서비스지원단도 제공기관의 어려움 등을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추후 기존 제공기관들도 방문 1:1 품질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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