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닫기

정보공간

보도자료

('18.11.30 노컷뉴스) 광주복지재단, 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298
등록일
2018-12-27 09:31
SNS 공유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광주복지재단(대표이사 장현)은 30일 오후 2시 광주의 한 호텔에서 '도약과 성장, 우리가 함께 만들 지역 맞춤형 사회서비스'라는 주제로 광주지역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광주시와 광주복지재단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이 공동으로 마련했으며 광주 5개 자치구와 제공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광주지역 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1년에 대한 성과를 보고하고 사회서비스 정책변화에 따른 광주지역사회서비스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모색했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1부는 제공기관간 품질경쟁을 통한 산업육성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된 제공기관 품질평가 인증기관에 대한 광주시장 표창장 수여에 대한 기념식이 진행됐다.

2부에는 제공기관 품질평가 인증 심사 결과 공유,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만족도 조사결과와 아동실무협의체 운영 결과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2018년도에 전국 최초로 이용자 욕구에 기반한 선정 절차 개선을 위해 도입된 '이용자 점수 합산제'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분임토의가 진행됐다. 

광주복지재단은 분임토의를 통해 제안된 의견을 토대로 이용자 점수합산제를 수정, 보완해 내년 신규 이용자 신청기간에 적용할 예정이다.

장현 광주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광주지역사회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함으로써 제공기관의 역량강화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활성화 및 시장안정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18.11.26 광주매일신문) 광주복지재단 '아동역량강화사업' 성과발표회
다음글
('19.4.5 무등일보) 광주시,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2년 연속 우수상